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8_h18Ud018svc1gkhy4hfakrdh_tay893 (2).jpg

제목: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본문: 요한복음 4:14

[요한복음 4:14] 내 배에서 생수가 흘러나오리라”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불신앙이 무엇입니까? 불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아담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았음으로 결국 불순종했습니다. 이 한 사람의 불순종함으로 죄가 들어왔습니다. 불신앙의 근본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아니하고 사단의 말을 쫓아간 사건입니다. 불신은 불순종을 낳았습니다. 이것은 불신앙과 불순종의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죄가 세상에 들어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국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마치 큰 홍수가 내려 세상이 온통 물에 잠겼는데 정작 사람들을 가장 고통스럽게 하는 것은 물이 부족한 것과 같습니다. 물은 많지만 정작 마실 물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계가 이러합니다. 이 세계는 악취 나는 고여있는 물과 같습니다. 이 세계는 썩은 물이 흘러들어오는 하수구와 같습니다. 그 물이 아무리 많아진다 할지라도 그것은 사람들에게 사망의 물이며 썩어질 물입니다. 그래서 그 물이 많아질수록 오히려 고통이 가중됩니다. 이 세상은 물의 유동이 없는 악취 나는 썩은 물만 가득한 저수지와 같습니다. 그것은 변화되지 않는 악한 세계이며 이 안에서 많은 사람이 사망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썩은 저수지에서 홀연히 샘물이 솟아나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사마리아 여인에게 네게 영원히 목마르지 않은 물을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삶에 가장 큰 곤궁함과 메마름과 배고픔은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고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닙니다. 그것은 영적인 갈증인 것이고 진리에 대한 것입니다. 주님은 여인에게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는 진리의 생수에 관해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내 배에서 생수가 흘러나오리라”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 4:14).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요 7:38). 생수는 흐르는 물, 용출하는 샘물입니다. 주께서 그 생수를 주시겠다고 하신 것이었습니다. 사마리아 여인 안에 생수에 대한 동경이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여인의 삶 가운데 그 생수가 흘러넘치게 된 것입니다.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진리를 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은혜로운말씀 #기독교 #큐티 #요한복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