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g_ib0Ud018svc1l63s9ncrzmed_tay893 (1).jpg

[마5: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긍휼은 자비로운 마음입니다. 남을 대할 때 강퍅한 마음이나 인색한 마음으로 대하는 것이 아니라 긍휼히 여기라는 것 입니다. 긍휼히 여기는 자가 긍휼히 여김 받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긍휼은 심판을 이깁니다. 이 말은 우리가 심판받지 아니하려면 긍휼한 마음을 갖고 살아야 한다는 겁니다.

다른 사람에게 아주 못되게 구는 사람이 있습니다. 긍휼과 사랑의 마음으로 대하지 않고 상처를 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남을 힘들게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가 정말 기억할 것은 따뜻한 마음과 감싸안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무조건적인 은총안에 있는 자들입니다. 주님의 은혜로 말미암은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은혜를 받은 자는 결코 남에 대해서 강퍅해져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 은혜받은 자는 결코 남에게 못되게 굴지 않습니다.

[마7:12]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남에게 야속하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 마음을 상하게 하면 안됩니다. 자비로써 대하는 자는 자비로써 대함을 받습니다.

#산상수훈 #성경 #복음 #대접